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andmade wooden furniture for kids

현재 위치
  1. 게시판
  2. FAQ

FAQ

고객님께서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입니다.^^

[자재관련] 자재 등급이 어떻게 되나요? 포름알데히드 프리 인가요?

POSTED BY 박혜원 | 2016-04-13 21:17:42 | HIT : 1332

Q. 자재 등급이 어떻게 되나요? SE0인지 E0인지 궁금합니다. 포름알데히트프리인가요?


A. 솜트리에서 사용하는 원자재에 대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1) 목재:저희가구에는 소나무(핑거조인트방식 집성목),오동나무,고무나무(합판E1등급)가 사용되고있습니다.
  ⓐ소나무(가구의 몸체,선반,다리): 소나무 집성목은 원목으로 분류되어 합성목재(MDF나 PB등)처럼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이에따른 환경등급(E0, E1..등)은 따로없고

     목재의 품질에따른 등급만 있습니다. 저희가 사용하는 소나무 목재는 AAA등급 라디에타파인으로 뉴질랜드나 칠레등 온대지방에서 자라는 소나무입니다.
  ⓑ오동나무(서랍칸의 밑판을 제외한 4면): 가볍고 습기에 강해 일반적으로 서랍재로 많이 쓰이는 목재입니다.
  ⓒ고무나무합판(E1등급)(옷장,서랍장,공간장의 뒷판과 서랍칸 각각의 밑판): 원목은 식물과 마찬가지로 공기중의 수분을 흡수하거나 배출하며 수축과 팽창이 가능하기때문에

     원목의 틀을 고정해주는 목재가 필요하여 사용되고있습니다.

2) 도장제품에 사용된 바니쉬와 페인트는 삼화페인트 아이생각제품으로 친환경인증 제품입니다.

3) 접착제는 나사(피스)의 연결부위를 더욱 강하게 하거나 손잡이와 다리부분 제작에 오공본드(친환경인증제품)가 사용되고있습니다.

4) 접착제 외에 나무의 옹이나 크랙(갈라짐) 부위를 메우기 위해 우드필러(목재 메꾸미)가 사용되고있습니다.

 
게시판 상세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